흰옷을 입고 나왔다가 뜨거운 커피를 쏟거나 음식물을 흘려 누렇게 변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당황할 필요 없어요! 변한 색깔을 되찾으려면 화이트닝 팁을 알고 있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면 흰옷을 새 것처럼 되찾을 수 있어요.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흰옷이 변해서 누렇게 된다면? 변한 색깔 되찾는 화이트닝 팁!
1. 뜨거운 물로 세척하기
흰옷이 변하여 누렇게 되었다면, 첫 번째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뜨거운 물로 세척하는 것입니다. 변한 부분에 뜨거운 물을 조금 뿌려주고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줍니다. 그 후에 흰옷을 세탁기에 넣고 뜨거운 물로 세척하면 변한 색깔이 되찾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흰옷에 사용할 수 있는 세탁 온도에 유의해야 하며, 패브릭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레몬 주스 사용하기
다른 방법으로는 레몬 주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변한 색깔이 먹어버린 음식물이라면, 레몬 주스를 직접 뿌려주고 타올 등으로 가볍게 문질러줍니다. 레몬 주스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누렇게 변한 옷의 색을 연마하는 효과가 있으며, 물로 살짝 헹궈주면 색깔이 변한 부분이 되찾아질 수 있습니다.
3. 산소 표백제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산소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변한 색깔이 너무 강하게 남아있어서 다른 방법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면, 산소 표백제를 흰옷에 바로 뿌려줍니다. 이때에는 표백제의 사용 방법을 잘 읽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 후에 흰옷을 세탁기에 넣고 세탁하면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표백제를 사용하면 옷의 소재에 따라 손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방법을 따르고 사용 전에 옷의 검정 부분 등에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누렇게 변한 흰옷 하얗게 만듭시다
마치며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변한 색깔을 되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전문 세탁소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흰옷을 오랫동안 착용하지 않거나 오래 보관한 경우에는 변색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착용하거나 보관시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색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 세탁 시 색이 바래질 수 있는 물품과 같이 넣지 않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흰옷의 변색은 굳이 구입한 새 옷으로 교체하지 않고도 간단한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으니, 변색된 흰옷이 있다면 위의 팁을 활용해 보세요!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변색된 흰옷은 가능한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변색이 더 깊어질 수 있으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2. 변색된 흰옷을 세탁 전에 손으로 가볍게 문질러서 변색된 부분을 풀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3. 변색된 흰옷을 세탁 후에 그늘에서 자연 건조시켜야 합니다. 직사광선이나 온도가 높은 곳에서 건조시키면 옷의 색깔이 더 변할 수 있습니다.
4. 변색된 흰옷에 표백제를 사용할 때에는 표백제의 농도와 사용 방법을 꼭 확인한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5. 변색된 흰옷이 있는 경우에는 햇빛 많은 곳에 두거나 오래 보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흰옷이 변색되었을 때, 뜨거운 물로 세척하거나 레몬 주스, 산소 표백제를 사용하여 변한 색깔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표백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옷의 소재에 따라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흰옷을 오래 보관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착용하며, 색이 바래질 수 있는 물품과 함께 세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색된 흰옷은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으며, 예방을 위해 사용 전에 옷의 검정 부분 등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추천됩니다.